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제주시 139개소, 서귀포시 88개소 등 도내 총227개 투표소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투표소는 모두 1층에 설치된다. 주요 설치장소로는 학교가 68개소, 읍․면․동 등 관공서 23개소, 공공기관 12개소, 주민회관 및 경로당 등 복지회관 124개소 등이다.
투표소의 명칭과 소재지 및 투표소 위치는 도선관위 홈페이지(http://jj.eletion.go.kr) 및 인터넷선거정보시스템(http://info.nec.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인투표소 찾기 서비스’는 오는 13일부터 중앙선관위 및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 인터넷포털(다음, 네이버)에서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1390 ARS(0번 선택)'로도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대통령선거부터 제공되는 ‘1390 ARS 투표소찾기 서비스’는 주민등록 된 구·시·군 안에서는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면 자신의 투표장소를 ARS 음성과 문자메세지로 알려준다.
또 구·시·군 밖에서는 상담원을 통해 투표장소를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도선관위는 지난 제19대 국회의원선거 기준으로 변경된 투표소 7개소에 대해서는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의 안내를 할 예정이다.
더불어 유권자들에게 투표안내문이나 ‘투표소찾기’ 서비스 등을 이용해 자신의 투표소를 미리 확인한 후 투표하러 갈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