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지사는 15일 2014년도 소방공무원 신규채용 합격자 23명에 대한 임용식에 앞서 조찬 간담회를 갖고 앞으로 제주의 안전을 책임질 새내기 소방공무원들의 임용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임용식은 당초 15일 소방안전본부에서 배치신고와 임용장 수여 행사만으로 개최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원 지사가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새내기 공무원들을 축하하고, 도민의 안전을 책임질 소방공무원으로서의 품격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직접 격려하겠다"고 밝힘에 따라 도지사와 신임 소방공무원들의 조찬 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원 지사는 "소방공무원 되기 위해 왜 이 많은 과정을 거쳐야 하는 이유는 그만큼 다른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일이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니기 때문"이라며 "아는 것도 많아야 하고, 체력적으로도 뛰어나야 하고, 누구보다도 강한 사명감을 가져야 우리 제주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이어 "여러분들이 소방공무원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품격을 갖춰야만 여러분들을 보는 우리 도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원 지사는 "어떤 일이든 초심이 중요하다. 현재의 당찬 포부와 맑은 마음을 끝까지 간직해 달라"’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들 새내기 소방공무원 23명은 올해 상반기에 치러진 ‘소방공무원 채용시험’에서 최종합격해 지난 6월부터 이달 12월까지 6개월간의 소방사반 기본교육 과정을 수료하고 화재진화사, 응급구조사 등 전문자격을 취득했다.
15일 임용과 함께 도내 소방관서에 배치되어 도민의 안전지킴이로서 화재, 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제이누리=이재근 기자]
<인사발령(신규)>
□ 제주소방서 (4명)
‣ 지방소방사 문 경 환
‣ 지방소방사 문 희 남
‣ 지방소방사 고 길 훈
‣ 지방소방사 변 주 연
□ 서귀포소방서 (3명)
‣ 지방소방사 김 찬 호
‣ 지방소방사 오 병 철
‣ 지방소방사 좌 승 훈
□ 서부소방서 (10명)
‣ 지방소방사 김 기 필
‣ 지방소방사 오 봉 근
‣ 지방소방사 양 창 혁
‣ 지방소방사 안 재 일
‣ 지방소방사 조 현 철
‣ 지방소방사 강 재 연
‣ 지방소방사 박 세 준
‣ 지방소방사 이 은 성
‣ 지방소방사 김 영 은
‣ 지방소방사 강 현 주
□ 동부소방서 (6명)
‣ 지방소방사 김 슬 기
‣ 지방소방사 강 재 혁
‣ 지방소방사 홍 영 관
‣ 지방소방사 고 영 철
‣ 지방소방사 강 혜 성
‣ 지방소방사 고 동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