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상공회의소 청년부회는 지난 19일 오후 6시 호텔 메종글래드제주 호텔에서 '제12대 청년부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김대형 제주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신관홍·하민철·김동욱 도의원 등 지역사회단체장과 청년부회 역대회장단을 비롯한 회원가족 80여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안성 직전 회장은 이임사에서 "11대 회장을 맡아 지난 2년간 청년 경영자들의 결속과 상공업 발전에 노력할 수 있었던 것은 회원들의 지지와 협력 덕분이었다"며 "제주상의 청년부회의 대내외 위상을 높이는데 앞으로도 적극 조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승남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그동안 청년부회를 이끌어온 안성 전임 회장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12대 회장에 취임하게 됨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선배들이 보여준 열정이 헛되지 않도록 회원이 중심이 되는 청년부회,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청년부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이끌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대형 제주상공회의소 회장도 격려사에서 "제주상의 청년부회가 위상을 높이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해주고 나아가 지역경제발전에 원동력이 되어주길 당부드린다"며 "전국 상공회의소 유일의 청년부회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여러분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지난달 31일부로 청년부회를 전역한 박경섭·문재석·문경훈·조광희·고병수 씨 등 5명에 대한 감사패 전달도 이뤄졌다.
제12대 장승남 회장과 회원들의 이름으로 제11대 집행부를 맡은 안성 회장과 김석영 총무이사, 양진역 재무이사 등에 대해 재직기념패를 전달하기도 했다.
제주상공회의소 청년부회는 전국 상의 내 유일한 청년경제단체다. 1992년 5월 29일 창립돼 올해로 창립 23주년을 맞고있는 도내 청년 경영자들의 모임이다. [제이누리=김경미 기자]
다음은 제12대 임원 명단
▲장승남 회장(아라온 출장뷔페 대표) ▲박권철 수석기획부회장(삼보산업 대표) ▲김경오 내무운영부회장(행운금속 대표) ▲임병현 국제섭외부회장(한진건업 대표) ▲김경후 감사(우진수산 대표) ▲김석영 감사(향아수산 대표) ▲고혁남 수석 상임이사(금강전기조명 대표) ▲홍정대 내무 상임이사(한신종합상사) ▲박기수 국제상임이사(세무사 박기수사무소 대표) ▲문성원 대외교류이사(돔베돈 대표) ▲임정배 총무이사(신제주가스 대표) ▲김은숙 재무이사(디자인플레이 대표) 외 이사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