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갑오년(甲午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예로부터 말은 강인함과 역동 그리고 성공의 상징이었습니다. 올해는 특히 청마의 해를 맞이하여 모두가 승승장구하는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90년 만의 가뭄, 소나무 재선충병 피해 등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처음으로 연간 관광객이 1,000만명을 돌파했고, 제주의 인구도 60만 명에 이른 뜻 깊은 해이기도 하였습니다.
제주도의 명성과 위상을 높인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경의를 표합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금년에도 저희 제주 검찰은 소통과 상생의 시대정신에 맞춰 제주도민 여러분께 다가가는 바른 검찰, 따뜻한 검찰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사정의 중추기관으로서 부정부패를 척결하는 등 범죄수사에 수사역량을 집중함과 아울러, 선량한 주민 보호에도 역점을 두어 지역사회의 안정과 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고위공직자 등 사회지도층 비리에 대해서는 더욱 준엄하게 법을 집행하는 한편, 국민들이 보다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성폭력을 비롯한 강력범죄에는 엄중히 대처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께서도 저희 제주 검찰이 도민을 위한 검찰로 확고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모두, 새해에 좋은 일 가득하시고,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제주지방검찰청 검사장 김수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