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제주박물관에서 여름캠프 ‘와글와글 박물관’을 운영한다.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 어린이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이번 캠프는 박물관에서의 1박 2일을 통해 박물관에 대한 친근함을 유도하고 지역의 문화유산을 학습할 수 있는 교육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캠프 기간은 8월 1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2일부터 3일까지 1박 2일 캠프로 진행된다.
캠프 중에는 지역 문화유산을 활용한 전시실 학습, 박물관 밖의 유적지 답사, 어린이들이 카메라를 활용해 문화재 감성 사진을 찍어 에세이로 만들어 보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국립제주박물관의 기획특별전 ‘적도의 황금 왕국, 인도네시아’와 연계해 인도네시아의 민속 문화와 공예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교육프로그램과 더불어 나눔의 의미를 실천할 수 있는 ‘나눔 1+1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나눔 프로그램으로는 쪽염을 이용한 ‘나만의 셔츠만들기’가 준비되어 있다.
2012 박물관 여름캠프 ‘와글와글 박물관’의 참가신청은 박물관 홈페이지(http://jeju.museum.go.kr)를 통해 진행된다.
신청 기간은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이다. 신청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총 40명을 온라인 추첨해 선발할 예정이다.
발표는 26일 오전 11시에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개별로 문자 발송한다.
캠프 참가비는 무료다. 단, 나눔기부 프로그램을 위한 뮤지엄숍 구매 비용으로 1만원을 지참해야 한다.
문의=064-720-8105(국립제주박물관 학예연구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