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강수영)가 결혼이민 여성과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
여성 경제활동 참가율과 여성 잠재인력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직업교육은 결혼이민여성 대상의 중국어관광통역가이드 과정과 경력단절여성 대상의 오피스종합실무 과정이 진행된다.
중국어관광통역가이드 과정은 오는 7월 9일부터 9월 24일까지 3개월간 이어진다.
이번 중국어가이드과정은 중국 출신의 여성 결혼이민자로 중졸이상의 학력을 갖춘 여성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은 제주관광산업의 이해, 고객관리론, 관광학개론, 중국어정독, 호텔실무중국어, 여행실무중국어 등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취득 대비 과정으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22명이다.
또한 오피스종합실무 과정은 오는 7월 9일부터 9월 3일까지 2개월간 진행된다.
오피스 과정은 비경제 활동 상태에 있는 전업주부를 포함한 경력단절여성 등이 신청할 수 있다.
문서작성 기본개념 및 활용법, 수식과함수, 차트, 도평, 애니메이션 활용, 슬라이드연출 등 ITQ 자격취득 대비 교육 과정이다. 모집인원은 22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증명사진2매, 신분증사본, 주민등록등본 1부를 준비해 오는 30일까지 제주여성인력개발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훈련비는 무료다.
문의=753-8097(제주여성인력개발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