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와 떠나는 제주 우정 여행 ... '찐로컬'의 특별한 경험

2024.04.30 10:24:23

제주관광공사, ‘제주다운 브라이덜 샤워 추천 명소 4선’ 공개 ... 5월 한 달간 특별한 혜택 제공

인생의 큰 변화를 앞두고, 인생에 가장 큰 의미를 준 친구들과 함께 일상에서 벗어나 제주 우정 여행을 떠나는 것은 어떨까?

 

제주관광공사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카름초이스 1탄: 제주다운 브라이덜 샤워 추천 명소 4선’을 마을 주민들과 선정해 비짓제주 홍보 채널과 카름스테이 홈페이지에 30일 공개했다.

 

'카름초이스'는 제주 마을에서 머물며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추천하는 테마 콘텐츠다. 마을여행 브랜드 ‘카름스테이’와 마을 주민들이 엄선한 자체 기획 시리즈다.

 

공사는 이달부터 오는 9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에 카름초이스를 공개한다.

 

이번 ‘제주다운 브라이덜 샤워 추천 명소 4선’은 인생의 큰 변화를 앞둔 예비 신부와 친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한적한 마을에서 제주다운 우정 여행을 제안하고자 기획됐다.

 

브라이덜(신부의)과 샤워(소나기)를 합친 ‘브라이덜 샤워(Bridal Shower)’라는 단어는 신부를 향한 친구들의 우정이 소나기처럼 쏟아져 내린다는 의미다. 16세기 네덜란드에서 형편이 어려운 신부를 위해 친구들이 지참금과 결혼 물품을 모아 전하는 숭고한 우정의 모임에서 유래됐다.

 

선정된 4곳에서는 우정 여행을 위해 5월 한 달간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서귀포시 남원읍 의귀리 옷귀마테마타운에서는 할인은 물론, 특별한 촬영을 경험할 수 있다. 예약시 ‘카름초이스 할인 적용’을 요청하면 체험비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제주다운 브라이덜 샤워 추천 명소 4선’은 주인장에 대한 심층 취재를 통해 제작됐다. 공사는 단순한 명소 소개 외에도 숙소를 운영하는 주인장의 자발적 할인 혜택, 추천 메뉴와 특별한 점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 공식 관광 정보 포털인 비짓제주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visitjeju.kr), 블로그(www.blog.naver.com/jtowelcome), 페이스북(www.facebook.com/ejejulife), 카름스테이 홈페이지(www.visitjeju.net/kareumstay.com/kareumchoices-indibook)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이누리=양은희 기자]

 

※ 제주다운 브라이덜 샤워 추천 명소 4선

 

1. 서귀포시 남원읍 의귀리 '옷귀마테마타운'

 

‘옷귀마테마타운’의 ‘옷귀’는 말의 고장인 의귀리의 옛 지명이다. 마을영농조합법인을 설립해 공동 목장에서 승마 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은 삼나무 숲길 속에서 편하게 ‘말과 함께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승마장이다.

 

단순히 말 위에 올라타는 것이 아니라, 말과 함께 걷고 호흡하는 등 말과 교감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전문 교관의 강습과 함께, 10.5㎞ 거리의 삼나무 숲을 초급자부터 난이도 별로 경험할 수 있다.

 

2.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코코하'

 

'코코하'는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에 위치해 있다. 카카오에 관한 모든 것을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은 카카오로 초콜릿을 만들어 먹는 과테말라에서 신혼을 보낸 주인장 부부가 운영하는 곳이다.

 

대한민국 유일의 카카오에스프레소 바에서 카카오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다. 특히 5명의 자녀들을 성장시킨 주인장 부부의 육아 스토리는 결혼을 앞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코코하에서는 특별 혜택으로 한 달 동안 카름스테이 홈페이지를 보여주면 생초콜릿을 제공한다. 

 

3. 서귀포시 하효동 '오브제주'

 

서귀포시 하효동에 위치한 ‘오브제주’는 디자이너 출신 주인장이 만든 제주다운 오브제 쇼룸과 맛있는 브런치가 기다리는 카페다.

 

‘일상이 예술이 되다’ 표어가 적힌 문을 열고 들어서면 곧 이곳이 언행일치(言行一致)의 공간임을 깨닫게 된다. 작은 소품부터 가구와 공간 구조까지 눈 닿는 모든 곳이 예술이다. 화장실에도 볕 드는 정원이 있다. 

 

오브제주에서는 5월 한 달 동안 카름스테이 홈페이지를 보여주면 음료 금액의 20% 할인(병 음료 제외)을 제공한다. 하효마을 버스 정류장에서 도보로 1분 거리에 있어 하효마을 여행의 첫 번째 코스로 추천한다. 2층과 3층에 테라스가 있는 프라이빗 스테이 ‘하효일’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4. 서귀포시 남원읍 의귀리 '의귀소담'

 

서귀포시 남원읍 의귀리에 위치한 ‘의귀소담’에선 귤꽃이 피는 귤밭 한가운데 자리 잡은 숙소에서 향기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아침에는 새소리를 들으며 즐기는 조식을, 저녁에는 제주의 고사리·동백꽃·귤나무로 둘러쌓인 주방에서 식사를 하는 등 숲 속에 위치한 외딴 레스토랑에 온 기분을 즐길 수 있다.

 

의귀소담에서는 특별 혜택으로, 한 달 동안 카름스테이 홈페이지를 보여주면 자쿠지 무료 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은희 기자 jnuri@jnuri.net
< 저작권자 © 제이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추천 반대
추천
0명
0%
반대
0명
0%

총 0명 참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원노형5길 28(엘리시아아파트 상가빌딩 6층) | 전화 : 064)748-3883 | 팩스 : 064)748-3882 사업자등록번호 : 616-81-88659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제주 아-01032 | 등록년월일 : 2011.9.16 | ISSN : 2636-0071 제호 : 제이누리 2011년 11월2일 창간 | 발행/편집인 : 양성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양성철 본지는 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Copyright ⓒ 2011 제이앤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nuri@jnuri.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