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하면 우리 마을에 영화관이 찾아 온다. ‘찾아가는 영화관’이 신청 접수를 받고 있는 것.
(사)제주영상위원회는 영상문화 활성화를 위해 매년 추진해 온 『찾아가는 영화관』 사업을 5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한다.
찾아가는 영화관 사업은 지역 내 영상문화를 향유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장애인단체 및 병원, 군부대, 읍면단위 노인회, 도서지역 청소년층을 대상으로 (사)제주영상위원회가 직접 찾아가 매월 4회씩 제주 로케이션 영화 및 국내·외 우수 영화들을 무료로 상영해 주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역축제 야간프로그램과 연계해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제주 로케이션 영화들을 상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찾아가는 영화관’사업이 제주의 로케이션 자원 및 공간들을 제주 영화 관광 자원으로 부각시키는 홍보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2012 찾아가는 영화관’은 오는 18일 까지 신청을 받고 있다.
(사)제주영상위원회 홈페이지(http://www.jejufc.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파일 다운로드 후 팩스(064-727-7900) 또는 이메일(maeno64@gmail.com)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대상 발표는 오는 23일 (사)제주영상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선정기준은 △영상문화 소외지역 △ 마을축제 개최지역 △ 기타 민간단체 순에 의해 예상동원 관객 수를 고려해 주 1회 1개 지역 및 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영상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제주지역에 영상문화 소외계층의 문화향유 기회에 대한 제약을 해소시킬 것”이며 “제주를 진정한 영상문화도시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064-727-7800~2 ((사)제주영상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