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누리를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 추가하기 기사제보 제이누리 소개 후원하기
로그인 | 회원가입
최종편집 2018.12.7 / 17:23
실시간뉴스
경제관광
'별들의 전쟁' 美PGA 투어, 올해도 제주서 열린다18~21일 나인브릿지 골프장서 ... 78명 선수 참가, 불꽃 튀는 대결
고원상 기자  |  kws86@jnuri.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0.10  16:48:3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네이버밴드
   

미국 프로골프(PGA)투어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제주에서 열린다. ‘THE CJ CUP @ NINE BRIDGES’대회다. 

10일 제주도에 따르면 국내 최초의 PGA투어 정규대회인 THE CJ CUP @ NINE BRIDGES대회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나인브릿지 골프장에서 열린다. 

CJ그룹이 주최하고 PGA TOUR가 대회경기를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제주도가 선수들이 최고의 컨디션으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분야별로 행정지원에 나선다. 

제주도는 ‘안전한 대회-최상의 행정지원’을 슬로건으로 정하고 소관부서 및 유관기관 등과 함께 임시주차 편의제공, 위생 및 숙박시설 점검, 의료지원, 소방지원, 취재지원 등 대회기간 중 현장 상주근무로 분야별 총력 지원체계를 갖춘다는 방침이다. 

도는 특히 지난해 3만5000여명의 갤러리가 참여했던 것을 감안, 올해 대회도 4만여명 이상의 갤러리가 대회를 찾을 것으로 보고 주차 및 갤러리 수송에 역점을 두기로 했다. 주차 및 갤러리 수송에는 제주지역 자원봉사 단체가 참여하게 된다. 

서귀포지역의 갤러리 수송 정류장은 서귀포월드컵경기장 주차장이다. 오전 7시부터 3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제주시는 제주공항 주차장에서 같은 방식으로 운행이 이뤄진다. 

올해 대회에는 모두 78명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PGA TOUR 올해의 선수로 선정된 미국의 ‘브룩스 켑카’ 선수와 디펜딩 챔피언인 미국의 ‘저스틴 토마스’ 선수가 불꽃 튀는 대결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저스틴 토마스’와 연장 혈투를 벌였던 호주의 ‘마크 리시먼’도 참가, 설욕을 벼르는 점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 지난해 제주 홍보영상 선수로 출연했던 호주의 제이슨 데이 선수와 아담 스콧 선수도 다시 참가한다. PGA 통산 19승에 빛나는 남아공의 백전 노장 어니 엘스 선수도 참가, 지난해 감기로 출전을 포기해야 했던 아쉬움을 달랠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 선수로는 지난 대회 참가자인 안병훈(46위), 김시우(54위), 김민휘(112위) 등 10여명이 출전한다. 

제주출신 선수인 강성훈 선수와 이번주 PGA TOUR 2018-2019 시즌 개막전인 세이프웨이 오픈에서 데뷔전을 치른 20세의 신예 임성재 선수도 참가, 돌풍을 이어갈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제주관광공사와 CJ그룹이 함께 제작하는 제주홍보 영상물에는 브룩스 켑카 선수와 유럽피언 투어에서 활동하는 영국의 대니 윌렙 선수가 출현한다. 

60여초 분량의 여상홍보물은 대회기간 중 방송돼 전세계 227개국 10억 시청자들이 PGA TOUR를 통해 제주의 독특한 자연과 문화를 공유하게 된다. 

   
▲ PGA 투어 제주대회가 열릴 나인브릿지 골프장 전경.

제주도 관계자는 “이번 대회의 성공적 개최 지원을 통해 이 대회가 명품 국제스포츠 이벤트로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골프관광 상품으로 골프산업 활성화 및 지역경제와도 연계시키는 전략대회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 및 티켓 판매는 「THE CJ CUP @ NINE BRIDGES」공식 홈페이지(thecjcup.com)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제주도민에게는 50%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제이누리=고원상 기자]

0
0
이 기사에 대해
고원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저작권자 © 제이누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주간 인기뉴스 Top5
1
[종합] 녹지국제병원 '외국인진료' 한정 조건부 허가
2
제주도문화상에 신상범 회장 등 7명 선정
3
불허 기류 녹지국제병원 ... 원희룡, 왜 '허가'로 돌변?
4
농협, 고병기 중앙회 상무 승진 ... 제주본부장 변대근
5
원희룡 기소, 정치적 판단? ... 검찰 "그럴 여지 없다"
[발행인시평] 삼나무 잘려나간 비자림로 ... 무얼로 채울 것인가?
[발행인시평] 선거는 최선이 아닌 최악의 등장을 저지하는 것
제이누리 사이트맵
제이누리  |  제이누리 소개광고및제휴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원노형5길 28(엘리시아 아파트 상가건물 6층)  |  전화 : 064)748-3883  |  팩스 : 064)748-3882
사업자등록번호 : 616-81-88659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제주 아-01032  |  등록년월일 : 2011.9.16
제호 : 제이누리 2011.11.2 창간  |  발행/편집인 : 양성철  |  청소년보호책임자 : 양성철
Copyright 2011 제이앤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nuri@jnuri.net